MY MENU

여드름치료의 목표

여드름(Acne) 치료의 목표

  • 1모낭세포의 비정상적인 각화를 정상화시켜야 합니다.
  • 2P.acnes의 증식을 억제시켜야 합니다.
  • 3과잉된 피지분비를 정상화 시킵니다.
  • 4피부 염증을 회복시킵니다.
  • 5남은 흉터가 있으면 치료합니다.

청미연고, 청미토너, 청미환, 여드름 전문비누 3종 위의 목표를 위해서 플러스한의원에서 개발한 홈케어 제품들입니다.

사춘기 여드름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 분비량 증가로 발생하며 자연스러운 성장의 과정이고 청춘을 상징합니다. 사춘기 여드름은 대부분 지성여드름 피부인 경우가 많으며, 성장에 따라 모공이 넓어지면서 자연히 좋아지게 됩니다. 그러나 여드름 흉터가 남지 않게 하기 위해서 위생적이고 체계적인 홈케어(Home-Care)가 매우 중요합니다.

플러스 한의원에서 개발한 청미연고 2종, 청미 토너, 여드름 전문 비누 3종은 학생들이 집이나 학교에서 여드름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있게 도와드립니다. 그러나 여드름이 심한 학생들은 시간을 내어서 상담과 치료를 받으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성인기 여드름
턱이나 입 주위의 염증성 여드름이 많고, 흉터가 남는 정도가 더 심한 것이 특징입니다. 임상 연구 결과에 의하면 성인기 여드름의 발병은 청소년기 여드름과 비교할 때 생리불순 및 환경상 스트레스 증가 등의 원인과 연관성이 많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비위(肥胃) 소화력의 문제, 기울(氣鬱, 스트레스), 고량진미(膏梁珍味, 기름지고 열이 있는 음식), 어혈(瘀血, 혈액순환의 문제) 등을 여드름의 중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청미환(淸美丸)은 이러한 성인기 여드름의 원인을 바로잡는데 효과적인 처방입니다.
스트레스와 여드름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피지 분비를 촉진하는 기능을 가진 안드로젠 호르몬의 분비량이 늘어나므로 여드름이 심해집니다. 여드름이 있으신 분들은 스트레스와 과로를 피하셔야 합니다.
20~30대 여성 생리와 여드름
피지선을 자극하는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이 생리 전 보름부터 증가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여드름 증상이 일반적으로 심해지는 시기입니다. 생리가 끝나면 피부 상태도 좋아지게 됩니다. 이 시기에는 과로와 스트레스를 피하고 홈케어를 더욱 철저히 하시고, 내원하여 치료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자하기 약침 : 자하거(100% 인태반)으로 만든 약침으로 그 효능은 만병에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과 미용(美容)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돈태반, 양태반 등 동물태반 재료가 아닌 인태반 약침입니다.

인삼 약침 : 허준의 〈동의보감〉에서도 얼굴 부위에 발생하는 여러 가지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처방에 인삼을 대부분 포함시켰습니다. 인삼의 사포닌 성분이 각칠층의 두께를 얇게 하고, 각질 세포간의 결합상태를 약화 시킴으로써 과각질형성(hyperkeratosis)을 치료하고 예방합니다. 천연 약물을 이용한 치료이기 때문에 모공이 넓어지거나 주름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 염려가 없고 오히려 피부의 톤까지 맑아집니다.